[SF+이슈] "인기 고공행진"..이달소 日데뷔싱글, 아이튠즈 앨범차트 23개 지역 1위
[SF+이슈] "인기 고공행진"..이달소 日데뷔싱글, 아이튠즈 앨범차트 23개 지역 1위
  • 김영하 기자
  • 승인 2021.09.1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사진제공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본격적으로 일본 열도 접수에 나섰다.

지난 15일 정오(한국시간 기준)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의 일본 데뷔 싱글인 'HULA HOOP/StarSeed~각성~'이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미국을 포함한 23개 지역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얻었다.

미국을 비롯해 홍콩, 필리핀, 스페인, 베트남, 인도네시아, 네덜란드, 브라질, 칠레, 멕시코, 노르웨이, 페루, 말레이시아 등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4세대 핵심 걸그룹'의 영향을을 입증하고 있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15일 일본 정식 데뷔와 함께 앨범 발매 전 디지털 음원으로 데뷔 싱글인 'HULA HOOP/StarSeed~각성~'을 선공개, 더블 타이틀곡인 'HULA HOOP'와 'StarSeed~각성~'을 포함한 'PTT (Paint The Town) Japanese Ver.'과 'HULA HOOP City Pop Ver.' 총 4곡을 발표했다.

또한 오는 10월 20일 일본 데뷔을 앨범 판매를 앞두고 이달의 소녀는 앨범 구매자에 한해 응모 특전 이벤트 또한 예고해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9월 초 '낫 프렌즈'로  해외 아이튠즈 차트 톱 10에 진입한적 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최근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의 한류문화대상 '서울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하며 한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K팝을 널리 알리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