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인터뷰] 멍뭉美 연하남 봉재현 “누나들 설레게 해”
[단독 인터뷰] 멍뭉美 연하남 봉재현 “누나들 설레게 해”
  • 김주영 기자
  • 승인 2021.03.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차일드의 서브보컬 봉재현은 웹드라마 <썸타는 편의점>에서 애교 많은 연하남 연기를 선뵀다. 데뷔 때부터 팀 내 예쁜 외모로 주목을 받았던 봉재현은 이번 웹드라마 <썸타는 편의점>에서 그와 잘 어울리는 순수하고 귀여운 콘셉트의 ‘재현’역을 맡아 여주인공 ‘여주아’(최지수 분)뿐 아니라 시청자들의 마음까지도 훔친 치명적인 매력의 소유자다.

(사진)=더블앤
(사진)=더블앤

한 회당 약 십 분, 총 6부작의 짧은 드라마지만 데뷔 후 첫 작품이었던 <썸타는 편의점>은 그가 새로운 연기를 도전하기 위한 발판이 되었을 거라 생각된다. 아이돌 겸 배우가 된 봉재현에게 궁금한 점이 많았던 스타포커스는 그의 웹드라마 종영인터뷰를 진행했다. 

봉재현은 <썸타는 편의점>으로 첫 연기 도전이다. 그의 첫 연기 생활, 어땠을까? 봉재현은 “촬영하면서 너무너무 행복했다. 연기가 너무 재미있고 춤, 노래와 다른 매력을 느꼈다”며 연기의 소감을 전했다.  

봉재현은 극 중 ‘사랑스러운 멍뭉미 연하남’의 이미지를 연기했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귀여운 역할. 어려움을 느끼진 않았을까. 봉재현은 “처음에는 이걸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하며 많은 고민을 했다. 하지만 감독님과 스태프 분들이 계속해서 잘 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잘해낸 것 같다”라면서 “평소에도 애교가 있는 편이다. 그래서 가끔 애교를 그만하라는 이야기를 들을 때도 있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애교 많은 연기를 선보인 봉재현. 골든차일드 멤버들의 반응은 어땠을까? 봉재현은 “애교 연기는 오히려 재밌었다. 멤버들은 다들 하고 싶은 이야기는 있는데 하지 않는 것 같았다”고 답했다. 

드라마 3화에서 봉재현은 술 취한 연기로 ‘여주아’에게 속내를 고백하며 시청자들과 팬들에게 귀엽다는 반응을 얻었다. 그는 “술 취한 연기와 더불어 첫 연기기에 많은 드라마와 영화를 참고했다. 많은 선배님들의 연기가 정말 많이 도움 됐다”고 설명했다.  

봉재현은 극 중 닭발을 먹지 못하지만 좋아하는 여주인공 ‘여주아’를 따라 닭발 먹는 것을 도전한다. 실제로 닭발을 잘 먹는지의 물음에 그는 “실제로는 닭발을 먹어본 적이 없다. 사실 편식이 심한 편이다”라고 취향에 대해 말했다. 

<썸타는 편의점>으로 첫 연기를 안정적으로 선보인 봉재현. 다른 작품에 도전하고 싶은 생각은 없을까? 봉재현은 “제가 아닌 누군가를 연기하는 것이 너무 재밌더라. 예정된 작품은 없지만 아무 연기나 다 해보고 싶다”라며 연기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또 그는 이번 해외영상통화 팬 사인회를 통해 해외 팬분들 또한 <썸타는 편의점>에 관심이 많았다며 팬들에 고마운 마음을 보였다. 

또한 찰떡 금발 스타일링으로 ‘금발요정’이라는 별명을 얻은 봉재현은 이번 <썸타는 편의점>에서 투톤 금발 브릿지와 수수한 캠퍼스 남친룩으로 팬들에게 “재현이 옷 박제해 달라”는 반응을 얻기도 했다. 그는 “드라마 속 스타일링은 스타일리스트 분이 준비해주셨다. 저는 평소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 줄임말)를 선호한다”라 첨언했다. 

한편 <썸타는 편의점>은 ‘소원성취 인터랙티브 웹드라마’로 시청자들의 투표를 통해 극 중 여주인공 ‘여주아’의 남자친구가 결정됐다. 최종 투표로 남자주인공은 ‘수빈’(정수빈 분)으로 결정되며 드라마가 종영했다. 이에 봉재현은 “극 중 제 역할은 ‘여주아’와 이어지지 않고, 아쉽지만 멀리서라도 누나의 곁을 맴도는 게 맞는 것 같다”라며 주인공의 아쉬움은 없다는 의사를 드러냈다. 

아이돌이 본업인 봉재현은 10인조 보이그룹 골든차일드(Golden Child)에 속해있다. 현재 골든차일드는 후속곡 '브리드'(Breathe)로 활동 중이다. 음악 활동에 대한 소감으로 그는 “다시 청량한 골차로 돌아왔습니다!! 시원한 봄을 맞이하고 싶으시다면 골차 무대 보러오세요!! 그리고 항상 열심히 하는 재현이 되겠습니다” 라는 말과 함께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썸타는 편의점>은 딩고 뮤직 최초 웹드라마로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