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가요] '고등래퍼4' 3위 디아크, 첫 앨범 'EP1 GENIUS' 발매
[SF+가요] '고등래퍼4' 3위 디아크, 첫 앨범 'EP1 GENIUS' 발매
  • 김주영 기자
  • 승인 2021.05.1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틀곡 'GENIUS(Feat. 창모)'
다수의 아티스트와 트랙 리스트 꾸며
"좋은 노래 많이 들려드리는 가수 되고파"

싸이 소속사 피네이션의 막내 디아크(D.Ark·김우림)가 자신의 이름으로 된 첫 앨범을 발매했다.

13일 오후 디아크의 첫 앨범 'EP1 GENIU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피네이션 사옥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디아크는 앞서 Mnet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777)'과 '쇼미더머니 9'을 통해 놀라운 랩 실력을 선보였고, 지난 2월 방송된 '고등래퍼4'에서는 본명 김우림으로 출연해 매회 확실한 음악적 성장을 보여주며 18살의 나이에 최종 3위에 올랐다.

지난해 말 가수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과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데뷔 싱글 '잠재력(POTENTIAL)'을 발매했던 디아크. 그런 그가 이번에 처음으로 자신의 이름을 내건 EP를 발매했다.

(사진=피네이션 제공)
(사진=피네이션 제공)

먼저 디아크는 "'고등래퍼4'에 출연하면서 중간중간 곡 작업들을 해왔었는데 종영 후 곡 작업에 더욱 집중했다"며 "오랫동안 준비를 많이 했던 앨범인데, 이렇게 나오게 되니 너무 신기하다. 저 자신을 나타내고 저의 여러 면모를 드러내는 앨범"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피네이션과 계약한 후 지원군을 얻은 느낌이라 마음 한 구석이 든든했다"며 "소속 뮤지선 분들을 보면서 신인 가수로서 자극도 많이 받고 있고,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도 싸이 대표님께서 여러 디렉팅을 봐주시고 작업에 도움 주셨는데 센스있는 가사들을 쓰시는 것에 많이 감탄했다"고 덧붙였다.

디아크의 첫 앨범 'EP1 GENIUS'는 동명의 타이틀곡 'GENIUS(Feat. 창모)'를 포함해 디아크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총 5곡으로 구성돼 있다.

'GENIUS'는 808 베이스가 인상적인 힙합 트랙이다. 어린 나이에 일찌감치 주목을 받아온 디아크의 재능을 '천재'에 비유한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인데, 디아크는 타이틀곡에 대해 "제가 스스로 부족한 점을 느낄 때마다 '아니야 난 천재야'라는 식으로 자기 최면을 거는 하나의 응원 곡"이라고 소개했다.

디아크가 '고등래퍼4'에 출연했을 당시 멘토였던 래퍼 창모가 피처링에 참여했는데, 이에 디아크는 "창모 형이 감사하게도 함께해주셨다. 형은 음원에 대한 결과를 걱정하는 것 보다 좋은 곡을 만드는 것을 우선으로 하더라. 이번에 함께 작업하면서 저도 형의 그런 점을 배우게 됐다"며 고마움을 드러냈다.

(사진=피네이션 제공)
(사진=피네이션 제공)
(사진=피네이션 제공)
(사진=피네이션 제공)

타이틀 곡 외에 수록곡들에도 다양한 가수들이 디아크와 함께해 눈길을 끈다. 최근 피네이션의 새 가족이 된 래퍼 스윙스는 'BAD KID'에 참여했다. 디아크는 "평소 스윙스 형을 존경했었고 형도 저를 아껴주시는데, 이번에 소속사로 들어오신 김에 협업하게 됐다"고 말했다.

'고등래퍼4' TOP 3가 뭉친 트랩 장르의 'FEEL MY FEEL(Feat. TRADE L, 노윤하)도 눈길을 끈다. 디아크는 "평소 또래 친구들이랑 작업을 하고 싶기도 했고 프로그램 1,2,3등과 함께 노래를 만들면 재미있겠다는 느낌이 들어서 작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감성적인 이모(Emo) 힙합 트랙이면서 디아크가 가장 애착이 가는 노래로 꼽은 'SCUM'에는 여성 R&B 보컬이 잘 두드러지는 가수 문수진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고등래퍼4'에 출연한 이후 주어진 무대를 소중히 생각하고 실력적으로도 많이 성장한 것 같다는 디아크는 "이번 앨범에서 한 단계 성장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바랐다.

그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도전하면서 성장하는 것을 느꼈을 때 이번 앨범 명처럼 스스로 '천재인가?'라는 생각을 한 적 있지만 아직은 부족한 것 같다"며 "모든 사람들의 영감의 원천 되어주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 저의 노래를 많이 좋아해주셨으면 좋겠지만 그만큼 또 제가 좋은 노래를 많이 들려드리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소원했다.

래퍼 디아크의 선한 각오가 돋보이는 'EP1 GENIUS'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피네이션 제공)
(사진=피네이션 제공)
(사진=피네이션 제공)
(사진=피네이션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