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가요] '가요계 여행 시작' 블리처스 "본업할 때 섹시한 '본섹돌'"
[SF+가요] '가요계 여행 시작' 블리처스 "본업할 때 섹시한 '본섹돌'"
  • 조설희 기자
  • 승인 2021.05.1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뷔 앨범 '체크-인(CHECK-IN)'
팬들 만나는 블리처스의 설레는 시작 알리는 신호탄
타이틀곡 'Breathe Again'→코로나19 시국 속 희망 전해
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 제공

우조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보이그룹 블리처스가 가요계 정식 데뷔를 알렸다.

12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블리처스(BLITZERS·진화, 크리스, 우주, 주한, 고유, 샤, 루탄) 데뷔 쇼케이스에서 멤버들은 데뷔 소감을 비롯해 자신들의 첫 앨범 '체크-인(CHECK-IN)'을 소개했다.

팀명 블리처스는 "우리들의 음악과 춤으로 세상을 향해 돌진하겠다"라는 멤버들의 당찬 포부가 담겨있다. 리더 진화는 데뷔를 하게 된 소감으로 "데뷔하는 날을 바라보면서 연습했을 땐 막연히 오겠지 했던 날인데 막상 이날이 오니까 떨리고 긴장되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들의 첫 앨범 'CHECK-IN'은 버스나 비행기에 처음 올라타는 순간과 여행지에서 호텔에 처음 들어서는 순간처럼 '블리처스가 팬들을 만나기 위해 설레는 여행을 곧 시작한다'는 신호탄 같은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Breathe Again(브리드 어게인)'으로, 브레이크 기반의 드럼 비트와 강렬한 기타가 힘을 더해 1990년~2000년대 힙합 스타일을 재해석했다. 10~20대에는 신선함을, 30대 이상의 팬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색다른 감정을 전하는 곡이다.

특히 진화가 이번 타이틀곡의 안무 창작에 가담해 퍼포먼스에도 눈길이 가는 곡이다. 진화는 타이틀곡에 대해 "세대가 달라도 하나의 노래를 통해 같은 공감을 했으면 하는 바람도 담겼다"고 강조했다.

블리처스는 타이틀곡을 통해 우리가 그 어느 때보다 멀어져 있지만, 반드시 다시 만나 같은 공간에서 마음껏 숨 쉬며 실컷 뛰노는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모든 사람의 염원을 담아 코로나19 시국 속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 제공

이 외에도 이들의 첫 앨범에는 진화가 직접 작사와 랩 메이킹에 참여한 벌스가 인상적인 수록곡 'Blitz(블리츠)'와 새로운 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Check-In', 선선한 바람과 파란 하늘처럼 너를 즐겁게 만들어주고 싶다는 메시지가 담긴 'Ocean Blue(오션블루)', 꿈속에서나마 늘 새롭고 즐거운 비행을 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Dream Pilot(드림파일럿)' 그리고 우조 서클로 함께했던 친구들과의 시간을 마음속 깊이 간직하고 더 좋은 곳에서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며 부르는 노래 '도화지(Drawing Paper)'까지 총 6개 곡이 수록됐다.

주한은 위 수록곡들에 대해 "희망을 주는 노래들로 꾸며졌다"고 소개했다.

앞서 블리처스는 '블리츠'와 '도화지'를 선공개하며 활동한 바 있다. 이에 고유는 "데뷔라는 목표에 끝까지 도달할 수 있었던 좋은 계기가 됐다"며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샤는 "많은 관심 감사드린다"며 "어제보단 나은 오늘,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과 행동을 보여주자는 게 저희의 각오인데, 그 각오처럼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덧붙였다.

데뷔를 하면서 동시에 걱정과 기대 등 많은 감정들이 오갈 것 같은데, 앞으로의 각오 및 포부에 대해 우주는 "보다 많은 분들이 저희 노래를 듣고 조금이라도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멤버들은 갖고 싶은 수식어로 '본섹돌'을 꼽으며 "부족해보이지만 본업할 땐 섹시한 모습이고 싶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얻고 싶은 성과로 데뷔 전부터 자신들을 좋아해주는 분들을 위해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는 것과 우연히 거리에서 자신들의 음악을 들어보고 싶다는 소소한 행복을 소원했다.

가요계에서의 첫 여행을 시작하는 블리처스의 당당함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