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이슈]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뭐길래?..."BTS 관련 상품 팔아요"
[SF+이슈]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뭐길래?..."BTS 관련 상품 팔아요"
  • 정다연 기자
  • 승인 2020.10.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류, 팬시, 생활용품 등 판매
온·오프 동시 진행... 오프라인은 사전 예약 필요

그룹 방탄소년단(BTS·진, RM, 슈가, 제이홉, 뷔, 지민, 정국)의 팝업스토어가 연일 화제다.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각종 상품들이 즐비해있다고 하는데, 어떤 곳인지, 어디에 있는지, 언제 찾을 수 있는지 정리해봤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 아이피 제공)

 

◆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열리는 방탄소년단의 팝업스토어는 그들의 정규 4집 앨범 '맵 오브더 솔(MAP OF THE SOUL)'의 수록곡들을 테마로 해 'BTS 팝업 : 맵 오브 더 솔(BTS POP-UP : MAP OF THE SOUL)'로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개설된다.

지난해 팝업스토어는 '디엔에이(DNA)' '마이크 드롭(MIC Drop)' 등 방탄소년단의 음악을 테마로 2019년 10월 18일부터 지난 1월 5일까지 서울 강남구에서 '하우스 오브 BTS(HOUSE OF BTS)'로 열렸었다.

 

◆ 팝업스토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팝업스토어에는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특히 '맵 오브 더 솔 : 7' 앨범의 수록곡들을 테마로 한 약 300여 종의 의류, 팬시, 생활용품(라벨스티커, 핸드폰·이어폰·렌즈케이스), 멤버별 인형 등이 선보여진다.

각종 방문 후기들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굿즈 및 뮤직비디오를 연상케 하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팝업스토어에만 진열되는 머그컵, 기념 팔찌 등을 구매할 수 있고, 텀블러 등 팝업스토어에 한정된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는 내내 방탄소년단의 노래가 나오고 뮤직비디오 등도 상영된다고 한다.  

 

언제부터 언제까지 어디서 진행되나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운영된다.

지난해 방탄소년단의 팝업스토어는 한국, 일본, 멕시코에서 운영됐는데 이번엔 영역을 확장해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일부(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싱가포르·대만·태국·베트남) 그리고 미국과 유럽(독일·영국·프랑스 등 15개국) 총 5개 권역의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단, 한국을 포함해 도쿄와 싱가포르에서는 오프라인 쇼케이스(BTS POP-UP Showcase)도 병행한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일부 제품들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메인 쇼룸과 '맵 오브 더 솔 : 7' 앨범 수록곡의 콘셉트와 뮤직비디오 속 공간을 재현한 체험 공간,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 테마 공간 등이 마련된다.

온라인은 오는 23일 한국과 미국에서 먼저 열리며, 다음달 14일에 일본과 아시아 일부, 유럽에 개설된다.

한국과 미국의 경우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 일본의 경우 방탄소년단 일본 공식샵에 전용 페이지가 마련된다. 아시아 일부와 유럽의 팬들은 추후 SNS를 통해 공지될 예정인 별도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진=빅히트 아이피 제공
▲오프라인 사전 예약 일정. (사진=빅히트 아이피 제공)

 

티켓(입장료)이 필요한가?

오프라인을 이용할 경우, 입장료는 무료다. 단, 서울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쇼케이스는 지난 16일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예약을 받았다. 오프라인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 지침에 따라 사전 예약자에 한해 지정한 일시에만 입장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 예약은 총 7회로 나눠서 진행된다. 회차별로 1인 1매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총 운영기간 동안 최대 7회 방문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부과되는 별도의 입장료 및 티켓 비용은 없으며 방문할 날짜에 맞춰 예약만 하는 시스템이다.

예약은 네이버 검색창에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를 입력한 후 하단에 파란색으로 기재된 'BTS POP-UP'을 클릭해서 예매하면 된다.

오프라인은 부득이하게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만 7세 미만은 입장할 수 없다. 또한 만7세~14세 미만은 본인 명의로 예약이 불가해 법적 보호자의 명의로 예약해야 된다. 방문 시, 예약한 보호자와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및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모두를 지참해야 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문을 열며, 운영 기간은 오는 23일 금요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시간은 오전11시부터 저녁 9시까지다.

원활한 팝업스토어 운영을 위해 입장 후 관람 및 제품구매 제한 시간은 1시간으로 정해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