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곤, 美 빌보드 '소셜 50' 차트 재진입... 컴백 열기 입증
펜타곤, 美 빌보드 '소셜 50' 차트 재진입... 컴백 열기 입증
  • 정다연 기자
  • 승인 2020.10.1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곤, 美 빌보드 '소셜 50' 재진입→ 글로벌 인기 증명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펜타곤(진호,후이,여원,신원,홍석,옌안,우석,유토,키노)이 미국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 재진입하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 13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펜타곤은 소셜 50 차트에서 33위로 재진입했다.

해당 차트는 전 세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기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티스트의 인기를 수치화한 순위로 아티스트 인기의 척도를 확인할 수 있는 차트다.

앞서 펜타곤은 컴백을 앞두고 인터뷰 필름을 시작으로 트랙리스트, 콘셉트 이미지, 오디오 티저, 뮤직비디오 티저 등 신곡과 관련된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차례로 오픈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은 바 있다.

펜타곤은 지난 12일 미니 10집 'WE:TH'(위드)를 발매하고 8개월 만에 전격 컴백했다.

이번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9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는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타이틀곡 '데이지'의 뮤직비디오는 15일 오후 1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73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한편, 펜타곤은 15일 Mnet 음악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데이지'의 첫 컴백 무대를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활발할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팬타곤에서 맏형이자 메인보컬인 진호(조진호·28)가 지난 5월 현역으로 입대해 현재 군 복무 중이며, 지난해 건강 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했던 옌안이 이번 활동에 합류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