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카드뉴스] 알고 보니 나랑 같은 타입? 각양각색 연예인들의 MBTI 성격유형-①
[SF+카드뉴스] 알고 보니 나랑 같은 타입? 각양각색 연예인들의 MBTI 성격유형-①
  • 황아영 기자
  • 승인 2020.07.0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ART 1. 분석형

INTJ 용의주도한 전략가
상상력이 풍부하며 철두철미한 계획을 세우는 전략가형

이들은 전략적 사고에 뛰어나다. 정확하고 계산된 움직임과 풍부한 지식을 소유하고 있으며 비슷한 부류의 사람을 찾는 데 종종 어려움을 겪는다. 건축가형 사람은 상상력이 풍부하면서도 결단력이 있으며, 야망이 있지만 대외적으로 표현하지 않으며, 놀랄 만큼 호기심이 많지만 쓸데없는 곳에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는다.

INTJ 연예인 : 강동원, 구혜선, 김유정, 공민지, 지드래곤(빅뱅), 이수혁, 류진(있지)

 

INTP 논리적인 사색가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에 목말라하는 혁신가형

사색가형 사람은 ‘평범함’을 거부한다. 이 유형의 사람은 그들이 가진 독창성과 창의력, 그들만의 독특한 관점과 왕성한 지적 호기심에 나름의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보통 철학자나 사색가, 혹은 몽상에 빠진 천재 교수로도 많이 알려진 이들은 역사적으로 수많은 과학적 발전을 이끌어 내기도 하였다.

INTP 연예인: 진(방탄소년단), 슈가(방탄소년단), 정은지(에이핑크), 소연((여자)아이들), 세훈(엑소), 타일러, 오상진, 기안84

 

ENTJ 대담한 통솔자
대담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강한 의지의 소유자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거나 새로운 방안을 창출하는 리더형

천성적으로 타고난 리더다. 넘치는 카리스마와 자신감으로 공통의 목표 실현을 위해 다른 이들을 이끌고 진두지휘한다. 진취적인 생각과 결정력과 냉철한 판단력으로 목표 달성을 위해 가끔은 무모하리만치 이성적 사고를 한다. 우리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위대한 사업가나 기관을 이끄는 통솔자형이기도 하다.

ENTJ 연예인 : 이특(슈퍼주니어), 티파니(소녀시대), 키(샤이니), 스윙스, 지코(블락비), 베이비소울(러블리즈), 주학년(더보이즈), 김병관

 

ENTP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
지적인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똑똑한 호기심형

타인이 믿는 이념이나 논쟁에 반향을 일으킴으로써 군중을 선동하는 선의의 비판자이다. 변론가형 사람은 단순히 재미를 이유로 비판을 일삼는다. 이들은 논쟁이나 정신적 고문을 즐긴다. 천부적으로 재치 있는 입담과 풍부한 지식을 통해 논쟁의 중심에 있는 사안과 관련한 그들의 이념을 증명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ENTP 연예인 : 한예슬, 제시, 김민아, 이수민, 김동완(신화), 라미란, 이찬혁(악동뮤지션), 육성재(비투비)

 


 

PART 2. 외교형

INFJ 선의의 옹호자
조용하고 신비로우며 샘솟는 영감으로 지칠 줄 모르는 이상주의자

인구의 1% 미만인 가장 흔치 않은 성격 유형. 나름의 고유 성향으로 세상에서 그들만의 입지를 확고히 다진다. 마음속 깊이 내재한 이상향이나 도덕적 관념이 자리한다. 다른 외교형 사람과 다른 점은 단호함과 결단력이다. 바라는 이상향을 꿈꾸는데 절대 게으름 피우지 않으며, 목적을 달성하고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 이행해 나간다.

INFJ 연예인 : 태연(소녀시대), 카이(엑소), 김이나, 강승윤(위너), 솔라(마마무), 강유미, 소진(걸스데이), 김새론

 

INFP 열정적인 중재자
상냥한 성격의 이타주의자로 건강하고 밝은 사회 건설에 앞장서는 낭만형

최악의 상황이나 악한 사람에게서도 좋은 면만을 바라보며 긍정적이고 더 나은 상황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진정한 이상주의자다. 간혹 침착하고 내성적이며 수줍음이 많은 사람처럼 보이지만, 이들 안에는 열정의 불꽃이 숨어있다. 간혹 사람들의 오해를 사지만, 일단 마음이 맞는 사람을 만나면 이들 안에 내재한 충만한 즐거움과 넘치는 영감을 경험할 수 있다.

INFP 연예인 : 아이유, 선미, 강호동, 백예린, 김숙, 정국(방탄소년단), 조이(레드벨벳), 타블로(에픽하이)

 

ENFJ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넘치는 카리스마와 영향력으로 청중을 압도하는 리더형

카리스마와 충만한 열정을 지닌 타고난 리더형이다. 정치가나 코치 혹은 교사와 같은 직군에 많다. 이들은 다른 이들로 하여금 그들의 꿈을 이루며, 선한 일을 통하여 세상에 빛과 소금이 될 수 있도록 사람들을 독려한다. 또한, 자신뿐 아니라 살기 좋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사람들을 동참시키고 이끄는 데에서 큰 자부심과 행복을 느낀다.

ENFJ 연예인 : 지민(방탄소년단), 잭슨(GOT7), 강다니엘, 찬열(엑소), 수호(엑소), 예린(여자친구), 윤시윤, 유라(걸스데이)

 

ENFP 재기 발랄한 활동가
창의적이고 활발하며 사람들과 자유롭게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넘치는 열정의 소유자

자유로운 사고의 소유자이다다. 종종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기도 한다. 단순한 인생의 즐거움이나 그때그때 상황에서 주는 일시적인 만족이 아닌 타인과 사회적, 정서적으로 깊은 유대 관계를 맺음으로써 행복을 느낀다. 매력적이며 독립적인 성격으로 활발하면서도 인정이 많아 어느 모임을 가든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ENFP 연예인 : 이효리, 박준형, 전소미, 홍진영, 화사(마마무), 뷔(방탄소년단), RM(방탄소년단), 버논(세븐틴)

 

디자인=황아영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