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음원] '나만 알고 싶은' 이 달의 숨은 명곡 List 8
[SF+음원] '나만 알고 싶은' 이 달의 숨은 명곡 List 8
  • 이수민 기자
  • 승인 2020.04.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틀곡에 가려 빛을 보지 못 한 숨은 명곡. 차트에 가려져 지나쳐버린 보석 같은 곡 추천 리스트.


본 포스팅은 앨범 발매일 2020년 2월 19~3월 10일 사이 기준으로 작성 했습니다.

Album 1. 406호 프로젝트 [DRAMA]

 

TRACK LIST
1. DRAMA Editor pick
2. DRAMA (Inst)
 
인디음악 명곡제조기 406 프로젝트가 2020년 첫 싱글로 돌아왔다. ‘드라마’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운명적인 만남을 그려낸 곡으로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드라마의 구성요소에 빗대어 재미있게 표현했다. 듣는 것만으로도 가슴을 설레게 하며 올해 봄을 맞이하는 곡으로도 손색이 없다. 달달한 가사와 걸맞게 변주되는 리듬, 통통 튀는 사운드가 곡의 분위기를 한층 살렸다. 마치 로맨스 드라마의 주인공이 된 것만 같은 느낌이 든다.

 


Album 2. 노브(nov) [Rainbow]

TRACK LIST
1. Rainbow Editor pick
2. Rainbow (Inst.)

노래 제목처럼 비오는 날 적격이다. 편안하게 흐르는 어쿠스틱 기타 선율에 노브의 촉촉한 보컬이 어우러지며 지친 마음을 모두 씻겨준다. 특별한 멜로디도, 가슴을 찌르는 화음도 없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잔잔하게 이어지는 노브의 음색이 자꾸만 귀에 맴돈다. 하나하나 곱씹을수록 좋은 가사가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Album 3. 어바웃(ABOUT) [Miserable]

TRACK LIST
1. Wet Shoulder
2. I Need This Planet
3. Ashtray Editor pick
4. whY diD yoU
 
‘뜨거운 마음은 아름다운 시절에 타버리고, 끝에 남은 재만 가득한 나의 사랑’ 곡 설명에서 잘 보이듯 사랑 이후의 남겨진 헛헛하고 허무한 감정을 응축하여 담아냈다. 나른하면서도 무미건조한 어바웃의 음색이 쓸쓸한 감정을 더욱 극대화 시킨다. 은유적이면서도 현실적인 가사가 마치 한 편의 흑백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며 곡의 생명감을 부여한다.

 


 

Album 4. 이한울 [얼음]

TRACK LIST
1. 얼음 (Feat. neponay) Editor pick
 
인기 유튜브 BJ가 개최한 랩 배틀 코너에서 다수의 우승 경험을 가지며 실력을 인정받은 이한울이 새로운 싱글을 발표했다. 자체로도 6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거느리면서 최근 기대주로 주목 받고 있다. 경험을 토대로 한 듯 현실감 있는 가사는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며 트랜디한 힙합 장르로 리스너들을 만족시켰다. 이번 곡 ‘얼음’ 또한 독특한 제목으로 시선을 끌며 맘이 식은 상대방의 마음을 빗대어 가사로 풀어냈다.
 


 

Album 5. 베케이션(VKSHN) [VKSHN : CAMP]

TRACK LIST
1. INTRO (MARVIN ONLY)
2. said (Feat. ness) Editor pick
3
. Pokédex
4. SOAPIN' (Feat. DZEZ, JUNAS)
5. VK GANG!
 
도입부터 트렌디한 멜로디가 귓가를 사로잡는다. 감각적인 리스너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할 베케이션의 두 번째 EP앨범이다. 이번 앨범 <베케이션 : 캠프>중 두 번째 트랙에 자리 잡은 타이틀 곡 ‘세드’는 풍성한 전자음이 균형 있게 배치되며 듣는 재미를 높인다. 말하듯이 시작하는 벌스를 지나 시원하게 터지는 후렴구가 특히나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개성 짙은 베케이션만의 매력이 제대로 두드러지는 곡.
 


 

Album 6. 피엘(PL) [La La Land] 

TRACK LIST
1. La La Land (Feat. 뉘뉘)
2. Malibu
3. Sonata (Feat. Nody Cika) Editor pick
4. Netflix
5. No Problem
 
지난 싱글 ‘말리부’와 ‘넷플릭스’로 좋은 반응을 얻은 피엘이 데뷔 첫 EP앨범으로 찾아왔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다섯 곡은 모두 유기적인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저마다 다채로운 개성으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인디 알앤비’라는 자신만의 장르를 고집하며 꾸준히 좋은 음악을 창작하는 싱어송라이터다. 이번 앨범 세 번째 트랙 ‘소나타’는 친구들과의 새벽 드라이브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저마다의 고민을 품고 사는 모든 이들에게 건네는 위로이자 자장가 같은 편안하고 감각적인 곡이다.

 


 

Album 7. MCND [into the ICE AGE)] 

TRACK LIST
1. Into the ICE AGE
2. ICE AGE
3. Stereotypes
4. Hey You Editor pick
5. TOP GANG
 
업텐션, 이진혁 등이 소속된 티오피미디어에서 새롭게 론칭한 신인그룹 MCND의 데뷔 앨범이다. 타이틀곡 ‘아이스 에이지’를 지나 네 번째 트랙 ‘헤이 유’에 주목해보자. 신인 보이그룹 특유의 청량함이 물씬 느껴지며 통통 튀는 듯 캐치한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듣기 쉬운 힙합 리듬이 노래의 맛을 살린다. 친구 사이의 우정을 10대들의 시각으로 친근하게 풀어내면서 멤버들의 밝은 에너지를 한껏 느낄수 있다.
 


 

Album 8. 소울라이츠(Soulights) [청춘의 순간

TRACK LIST
1. 청춘의 순간 Editor pick
2. 청춘의 순간 (Inst.)
 
믿고 듣는 밴드 소울라이츠가 4개월 만에 새로운 싱글로 찾아왔다. 청춘을 살아가고 있는 모든 이들에 대한 이야기로, 자칫 부서질 것 같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욱 찬란히 빛나고 아름다울 수 있는 청춘의 이야기를 그렸다. ‘도시의 밤’, ‘다정하지 말아요’ 등 소울라이츠표 깊은 감성과 고급스러운 음색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이번 곡 역시 마음에 쏙 들어올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