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 함께', 아육대, 송가인 콘서트까지" 2020 설 연휴 나의 TV픽은?
"'신과 함께', 아육대, 송가인 콘서트까지" 2020 설 연휴 나의 TV픽은?
  • 이수민
  • 승인 2020.01.2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설 연휴를 맞이해 방송사마다 다양한 특선 프로그램을 내보이고 있다. 매해 찾아오는 명절 전문 프로그램 <아육대>부터 <미성년>, <나의 특별한 형제>, <신과 함께>등 지난해 극장가를 든든하게 책임진 영화들, 트로트 열풍의 선두주자 송가인의 <송가인 콘서트-고맙습니다>까지, 전 연령층을 사로잡을 황금 라인업으로 올 설 연휴 ‘리모콘 전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할 전망이다.
사진 =

◆ 23(
 
영화 <나를 찾아줘오후 11시 50분 / SBS방송
 
길리언 플린의 소설 <Gone Girl>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2014년에 개봉했다. 완벽한 삶을 살던 커플의 5주년 결혼기념일에 흔적도 없이 실종된 아내, 그녀의 실종사건을 수사하던 경찰은 곳곳에서 발견되는 단서들로 남편 닉을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하며 이야기가 전개된다.
  

사진 =
사진 =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 공식 메인 포스터 

◆ 24() - 연휴 첫째 날
 
예능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 대회> / MBC방송
 
명절이면 잊지 않고 찾아오는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 대회>(이하 <아육대>)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다. 24일(금), 25일(토), 27일(월) 총 3일간 550분이라는 파격적인 편성으로 설 연휴를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 에이핑크, AOA, 김재환, 정세운, 하성운 등 인기 아이돌 스타들이 총출동하여 총 7개 종목에서 승부를 펼친다.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오후 8시 45분 / SBS방송
 
신하균과 이광수의 특별한 케미스트리를 엿볼 수 있는 영화다. <나의 특별한 형제>는 1996년 광주의 한 복지원에서 만나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한 몸처럼 살아온 형제의 우정을 그린 실화 바탕의 작품. 신하균이 지체 장애인 세하 역, 이광수가 지적 장애인인 동구 역으로 분하여 애틋한 가족애와 ‘약한 사람들은 서로를 도울수 있어 더욱 강해진다’는 메시지를 그린다.
 
영화 <사바하오후 9시 / tvN방송
 
국내 오컬트 장르의 새로운 방향이다. <사바하>는 신흥 종교 집단을 쫓던 박목사(이정재)가 의문의 인물과 사건들을 마주하게 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검은 사제들> 장재현 감독의 신작으로 주목받았다. 배우 박정민의 색다른 변신과 신예 이재인의 발견이 도드라지는 영화다. 

 

예능 <유아더월드오후 9시 40분 / MBC방송
 
지난 19일 첫 선을 보인 新육아 예능 프로그램 <유아더월드>(2부작) 2회가 24일 방송된다. 장동민, 김동현, 에릭남 3명의 삼촌과 8명의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좌충우돌 성장기로, 삼촌과 아이들의 유쾌한 케미를 선보이며 순수한 재미와 힐링을 선사했다.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오후 10시 50분 / JTBC방송
 
<가장 보통의 연애>는 전 여친에 상처받은 재훈(김래원)과 전 남친에 뒤통수 맞은 선영(공효진), 이제 막 이별한 두 남녀의 솔직하고 거침없는 현실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이야기와 현실적인 캐릭터로 남녀노소 전 세대 관객들의 공감을 얻으며 가을 극장가를 밝혔다. 

사진 =
사진 = 영화 '돈' 공식 메인 포스터 

◆ 25() - 연휴 둘째 날
 
영화 <오후 8시 50분 / JTBC방송
 
누구나 가지고 싶지만 아무나 가질 수 없는 돈을 향한 다양한 인물 군상. 영화 <돈>은 이와 같은 주제 속에 입체적인 캐릭터들을 앞세워 신선한 재미와 메시지로 관객들을 끌어당겼다. 오직 부자가 되고 싶은 꿈을 품고 여의도 증권가에 입성한 신입 주식 브로커 조일현(류준열)과 베일에 싸인 신화적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의 만남으로 시작되며 쫄깃한 긴장감과 깔끔한 서사로 300만 관객들을 동원했다.

영화 <PMC : 더 벙커오후 8시 50분 / MBC방송
 
<PMC : 더벙커>는 글로벌 군사기업(PMC)의 캡틴 에이헵(하정우)이 CIA로부터 거액의 프로젝트를 의뢰 받아 지하 30M 비밀벙커에 투입되어 작전의 키를 쥔 닥터 윤지의(이선균)와 함께 펼치는 리얼타임 생존액션 영화. <더 테러 라이브> 김병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게임을 하는 듯한 독특한 연출과 하정우의 명불허전 탈출 연기로 주목받았다.
 
영화 <악인전오후 10시 10분 / SBS방송
 
지난해 극장가 우세한 티켓파워의 주인공 마동석을 연휴 안방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악인전>은 우연히 연쇄살인마 표적이 됐다가 살아난 조직폭력배 보스(마동석)와 범인 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형사(김무열)가 함께 연쇄살인마 K를 쫓는다는 내용의 범죄 액션물. 마동석과 김무열의 세밀한 연기 호흡을 엿볼 수 있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오후 11시 / JTBC방송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우연한 사건으로 시민 영웅이 된 거대 조직 보스 장세출(김래원)이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세상을 바꾸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역전극이다. 영화 <범죄도시> 강윤성 감독과 김래원, 원진아, 진선규, 최귀화까지 충무로 명품 배우들의 조합으로 누적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데 성공했다.

 

사진 =

◆ 26() - 연휴 셋째 날

예능 <끼리끼리오후 5시 / MBC방송
 
다수의 출연자가 성향끼리 나뉘어 펼치는 국내 최초 성향 존중 버라이어티 <끼리끼리>가 오는 26일 첫 방송된다. 박명수, 장성규, 이수혁, 인교진, 은지원, 광희, 이용진, 하승진, 정혁, 인피니트 성규 등 총 10인의 출연자가 같은 상황 다른 텐션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예정.
 
콘서트 <설특집 2020 송가인 콘서트 고맙습니다오후 9시 / MBC방송
 
이번 송가인 콘서트는 2019년 큰 사랑을 받은 트로트 여제 송가인이 팬들과 시청자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준비했다. 이번 콘서트는 기존 무대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롭고 다양한 노래들을 선보이며 설 연휴 온 가족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내 안의 그놈오후 11시 05분 / SBS방송
 
<내 안의 그놈>은 엘리트 조폭 판수(박성웅)와 학교에서 따돌림 당하는 고등학생 동현(진영)의 영혼이 바뀌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코미디 영화. B1A4 진영이 첫 주연으로 나서며 스크린 데뷔와 함께 호평 받은 작품이다.
 
영화 <미성년오후 11시 30분 / JTBC방송
 
지난해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의 주인공 김혜준을 발굴한 영화 <미성년> 또한 올 설 연휴에 만날 수 있다. 배우 김윤석의 첫 감독 데뷔작으로 주목받은 <미성년>은 평온했던 일상을 뒤흔든 폭풍 같은 사건을 마주한 두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배우 염정아를 비롯해 김소진, 김혜준, 박세준이 출연하여 출중한 연기력을 입증했다. 

사진 =
사진 = 영화 '신과함께' 공식 메인 포스터 

◆ 27() - 연휴 넷째 날
 
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오후 5시 25분 / SBS방송
 
국내 극장가 쌍 천 만 기록의 신화가 온다. <신과 함께-인과 연>은 전편인 <신과 함께-죄와 벌>에 이어 천 이백만 명 이상의 관객 수를 기록하며, 전편을 능가하는 스케일과 화려한 CG로 눈길을 끈 초특급 판타지 액션물이다. 배우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김동욱 등 충무로를 대표하는 대형 배우들의 출연으로 극의 몰입감과 완성도를 높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