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학번 된다!’ 올해 수능 보는 아이돌은 누구?
‘20학번 된다!’ 올해 수능 보는 아이돌은 누구?
  • 윤희수
  • 승인 2019.11.12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포커스DB
사진=스타포커스DB

전 국민의 행사인 대한수학능력시험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바쁜 스케줄 와중에도 학업을 병행하는 스타들의 수능 소식도 이어지고 있다. 올해 19세를 맞이한 2001년생 스타들의 선택이 집중되는 가운데, 이번 수능에 도전장을 내민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
    
첫 번째는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전소미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전소미는 올해 6월 데뷔앨범 <벌스데이>를 발매하며 홀로서기에 성공했다. 

사진=스타포커스DB
사진=스타포커스DB

전소미는 2016년 Mnet <프로듀스101 시즌1>에서 최종 1위를 거머쥐며 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했다. 이후 ‘너무너무너무’, ‘드림걸즈’, ‘소나기’ 등 수많은 히트곡을 선보이며 국민 걸그룹으로 성장했다. 활동기간 만료로 그룹 해체이후 약 2년의 공백기를 가진 전소미는 올해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더블랙레이블과 손을 잡으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사진=스타포커스DB
사진=스타포커스DB

지난 2월 ‘달라달라’로 데뷔한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괴물신인 그룹 있지(ITZY) 멤버 류진 역시 올해 수능에 도전한다. 같은 그룹 같은 나이인 멤버 채령은 이번 수능은 응시하지 않기로 했다. 두 사람 모두 전소미와 마찬가지로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이며, 올해 3월에는 같은 그룹의 유나 또한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 입학했다. 류진과 채령은 바쁜 스케줄과 학업을 병행하며 대중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사진=스타포커스DB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지난 8월 <핑크펀치>로 데뷔한 울림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로켓펀치 멤버 수윤과 윤경도 수능 응시자로 이름을 올렸으며, 올해 <프로듀스X101>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같은 소속사 김동윤과 주창욱도 수능을 치룬다고 밝혔다. 
    
그룹 이달의 소녀에서는 한 명의 멤버만 수능에 도전한다. 2001년생 멤버로 최리와 올리비아 혜가 있지만 두 사람 중 최리만 수능을 응시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최근 데뷔 1주년을 맞이한 그룹 드림노트 수민, TRCNG 호현, 뉴키드 윤민, 원더나인 신예찬이 수능을 볼 예정이다.

채령(있지)과 올리비아 혜(이달의 소녀)처럼 2001년생이지만 수능을 치루지 않는 아이돌도 있다. 그룹 에이프릴의 막내 진솔, 위키미키 리나 역시 올해 수능 대상지이만 본업에 충실하기 위해 이번 수능을 고사했다.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는 2001년생이지만 학업이 늦어져 올해 고등학교 2학년으로 수능 대상자가 아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