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가요] “인생 송두리째 바뀌었다” 이진혁, ‘아기태양’의 솔로 비상
[SF+가요] “인생 송두리째 바뀌었다” 이진혁, ‘아기태양’의 솔로 비상
  • 이수민
  • 승인 2019.11.04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언의기자
사진=양언의기자

올 가요계 최고의 ‘라이징 스타’ 이진혁이 첫 솔로 데뷔로 새 출발을 알렸다. 그룹 업텐션 활동을 거쳐 <프로듀스X101> 이후 뜨거운 관심 속 홀로서기에 성공한 이진혁은 과거가 있기에 오늘의 자신이 존재한다며 행복하고 겸손한 태도로 감사함을 전했다. 이 순간을 위해 꾸준하게 달려온 '아기태양' 이진혁의 비상은 이제 막 시작됐다.       

사진=양언의기자
사진=양언의기자

4일 오후 4시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에서 그룹 업텐션 이진혁의 솔로 앨범 발매 및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현장에서 이진혁은 타이틀곡 ‘아이 라이크 뎃 (I Like That)’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이며 수록곡 설명 및 취재진들과의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이진혁의 첫 번째 솔로 앨범 <S.O.L>은 태양을 의미하는 스페인어 ‘sol’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앨범으로, 평소 아기태양이라는 애칭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진혁과 태양 사이의 연결고리를 녹여냈다. 타이틀곡 ‘아이 라이크 뎃(I Like That)’을 포함하여 총 세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진혁이 전곡 작사에 참여했다.

 

사진=양언의기자
사진=양언의기자

타이틀곡 ‘아이 라이크 뎃’은 트랩(TRAP)과 이디엠(EDM)이 절묘하게 조화된 스타일의 곡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진혁이 앞으로 걸어가는 길을 혼자가 아닌 함께 날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첫 타이틀곡 무대를 마친 이진혁은 “긴장을 안 했는데 무대 뒤에 서서 마이크를 차는 순간 긴장이 확 되더라. 어떻게 했는지 기억이 안 날 정도다”라며 “솔로로 데뷔하게 됐는데 신인의 마음으로 돌아가 더욱 열심히 하는 진혁이가 되겠다”라며 설레는 소감을 전했다. 

사진=양언의기자
사진=양언의기자

이진혁은 지난여름 <프로듀스X101> 출연하면서 대중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최종 데뷔권 안에는 들어가지 못했지만 각종 화보 촬영과 예능, 팬미팅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며 올해의 ‘라이징 스타’로 발돋움했다.
    
이진혁은 “방송 이후 인생이 송두리째 바뀐 것 같다. 원하는 앨범도 이렇게 작업할 수 있고 예능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것 자체도 이전에는 생각하지 못했다. 숨 가쁘게 달려왔다고 생각하고 과거의 그 시간이 정말 값지다는 것을 느낀다. 그때가 없었더라면 지금의 이진혁도 없지 않았을까 생각한다”며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자신이 속한 그룹 업텐션과 현재 엑스원(X1) 멤버로 활동 중인 김우석에 대한 언급도 이어졌다.

이진혁은 “<프로듀스X101>이 끝나는 시점에 업텐션은 이미 8인 체제로 준비되어 있었다. 합류하기에는 늦은 상태였다. 비록 흩어져있지만 지금 멤버들과 잘 지내고 있고 다들 열심히 하고 있다. 떨어져 있어도 마음은 같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 업텐션을 비롯하여 저와 우석이도 모두 응원 부탁드린다”며 애정을 보였다.

 

사진=양언의기자
사진=양언의기자

“인생이 송두리째 바뀌었다”는 그의 말처럼, 단숨에 대중들의 사랑을 받게 된 만큼 이진혁은 일상에서의 변화도 경험했고, 심경의 변화도 찾아왔다.
    
그는 “인기를 실감하는 순간이 많이 생겼다. 목격짤이 찍히는 게 신기하더라. 예능이나 엠씨, 화보 촬영을 하는 매 순간 실감이 난다. 내가 꿈꿔왔던 삶이고 방송에서 뵈었던 선배님들과 함께 방송을 하게 될 줄도 몰랐다. 매 촬영 실감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의 강점에 대해 “사실 예전 같았으면 ‘노력’이라고 말했을 것이다. 하지만 제가 방송을 통해 합숙 생활을 경험하면서 느낀 게 있다. 나만큼 열정을 가진 친구들이 많다는 것이다. 무대를 갈망하는 친구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느꼈다. 노력은 나뿐만이 아니라 정말 모두가 하고 있기 때문에 노력이라고 말하면 안될것 같다. 다만 나 자체를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것 같다. 조금 다른 의미의 노력과 열정이라고 생각한다”며 차분하게 생각을 전했다.

그러면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많이 좋아 해주시는 것 같다. 진실된 마음이 통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열심히 하고 무대를 사랑하는 모습을 대중들 역시 사랑해주신 것 같다”며 밝게 웃었다.    

사진=양언의기자
사진=양언의기자

지난 2015년 업텐션으로 데뷔한 이진혁은 지금까지 보내온 시간을 돌아보며 그 시간이 모여 지금 자신을 만들었기에 현재가 더없이 행복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늘 겸손한 마음을 잃지 않겠다며 조심스러운 태도로 마음을 다잡았다.
    
마지막으로 그는 “브이단(이진혁 공식 팬클럽명) 여러분들이 제작해주신 영상을 볼 때마다 내가 정말 지치지도 않게 뛰어왔구나 라는 것을 느꼈다. 허전한 마음들과 노력했던 시간이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있다고 느낀다. 힘들고 후회했던 날도 있었지만 지금은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 지금 행복하고 참 좋다. 앞으로 더 멋진 이진혁의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라며 마무리 소감을 전했다.
    
이진혁의 첫 솔로 데뷔 앨범 <S.O.L>의 전곡은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