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현장] “전혀 다른 장르물 될 것” ··· '왓쳐', 보는 자가 바꾸는 세상
[SF+현장] “전혀 다른 장르물 될 것” ··· '왓쳐', 보는 자가 바꾸는 세상
  • 이수민
  • 승인 2019.07.0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양언의 기자
사진 = 양언의 기자

결코 뻔하지 않은 장르물의 등장이다. OCN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왓쳐>는 지금까지 시도해왔던 장르물의 원형을 깨고, 새로운 소재로 독자적인 이야기를 끌고 갈 것을 예고했다. 한석규, 서강준, 김현주 등 내로라하는 굵직한 배우들의 열연과 함께 또 하나의 인생 드라마가 탄생할 수 있을까.  

사진 = 양언의 기자
사진 = 양언의 기자

2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OCN 새 토일 오리지널 <왓쳐>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안길호 PD와 배우 한석규, 서강준, 김현주, 허성태, 박주희가 참여하여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OCN <왓쳐>는 비극적 사건에 얽힌 세 남녀가 경찰의 부패를 파헤치는 비리수사팀이 되어 권력의 실체를 밝혀내는 내부 감찰 스릴러. 경찰을 잡는 경찰, ‘감찰’이라는 특수한 수사관을 소재로 이면에 숨겨진 인간의 다면성을 치밀하게 쫓는 심리 스릴러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 양언의 기자
사진 = 양언의 기자

먼저 안길호 PD는 ‘감찰’이라는 소재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작가님과 함께 기획을 하는 과정에서 굉장히 많은 조직들에 감찰이 있고 자정기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 사람들이 어떤 일들을 하고 있을까라는 궁금증에서 출발했다”면서 “인터뷰와 많은 사전조사를 거쳤다. 우리 작품 속 팀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지만 최대한 리얼하게 그리기 위해 배우들과 함께 노력하며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 = 양언의 기자
사진 = 양언의 기자

<왓쳐>를 통해 처음으로 장르물에 도전하게 된 김현주와 서강준은 ‘역할에 대한 매력’과 ‘배우로서의 갈증’을 언급하며 이번 작품에 임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먼저 서강준은 “이전에는 로맨틱 코미디나 멜로를 주로 했었다. 하지만 늘 장르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장르를 가리지 않는 배우가 되고 싶었고, 어떤 과정을 겪어나가며 성장하고 치유하는 인간에 대한 이야기가 무척 매력적으로 다가와서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 = 양언의 기자
사진 = 양언의 기자

이어 김현주는 “배우라면 해보지 않을 것에 대한 갈증이나 갈망, 로망 같은 것들이 숙제처럼 있다. 꼭 장르물이라서 선택했다기 보다는, 전반적인 이야기와 인물 자체에 큰 매력을 느껴 도전해보고 싶더라”라고 말하며 “처음이라는 것은 늘 설렌다. 새로운 문을 여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인물 그 자체에 초점을 맞추니 답을 찾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진중한 모습을 보였다. 
  
안 PD는 과거 tvN <비밀의 숲>,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을 연출하며 장르물에 있어 굵직한 행보를 보였다. 이번 작품 역시 또 다른 성격의 장르물로 주목받고 있으며 전작들과의 차별성에 대해 물었다.  

사진 = 양언의 기자
사진 = 양언의 기자
사진 = 양언의 기자
사진 = 양언의 기자

그는 “운이 좋아 좋은 작품들을 맡았다. 이번에도 역시 운이 좋았던 것 같다”며 겸손하게 대답했다. 이어 “이번 작품은 해왔던 것들과는 보다 다르게 보여드리고 싶다는 욕심이 있다. 기존보다 무겁지 않고 좀 더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 언제나 부담은 따르는 것 같다”며 심정을 밝혔다. 

한석규는 <왓쳐>에 대한 기대감에 대해 “볼거리가 무척 풍부한 시대다. <왓쳐>역시 또 하나의 볼거리를 만들어 낸다. 그게 사람들에게 볼여질만한 것인지 연기자로서 우리는 고민할 필요가 있다. 조금이나마 볼거리가 있는 드라마로 남았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사진 = 양언의 기자
사진 = 양언의 기자

이어 “모든 현장의 친구들(스태프)과 작가 감독, 배우들이 정말 열심히 임하고 있다. 하면할수록 즐거운 현장이다. 개선된 노동 환경을 잘 지켜내면서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변까지 꼼꼼하게 챙겼다. 
  
마지막으로 서강준은 “작품 속 비리 수사팀의 팀원들이 팀이지만 적과 같을 때도 있다. 그런 관계성이 매우 매력적이며 성장과 치유에 대한 이야기가 있으니 즐겁게 봐달라”라고 말했으며 김현주는 “세 사람이 같은 사건으로 얽혀있다. 드라마 전체에서 봤을 때 그 사건들과 내가 본 것이 진실이 맞는지 그런 지점들을 유의 깊게 봐 달라”고 전하며 소감을 마무리했다.  

사진 = 양언의 기자
사진 = 양언의 기자

차원이 다른 내부 감찰 스릴러 OCN 새 토일 오리지널 <왓쳐>는 오는 6일(토)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