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뜬다!’ 올 상반기를 빛낸 신인 보이그룹 TOP5 - ①
‘반드시 뜬다!’ 올 상반기를 빛낸 신인 보이그룹 TOP5 - ①
  • 이수민 기자
  • 승인 2019.05.10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사진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RBW엔터테인먼트 제공

말 그대로, 반드시 뜬다! 

2019년 봄과 여름, 치열한 연습을 끝마치고 마침내 데뷔의 꿈을 이룬 차세대 K팝의 주역들, 오늘 날 신인 보이그룹 5팀을 꼽아 보았다. 
【译文】2019年春夏,又一批通过激烈的练习生筛选脱颖而出实现各自出道梦的新生代K-POP主人公。今天,让我们一起来细数五组新人男团。

 

1. 베리베리 (VERIVERY)

사진 =
사진 = 스타포커스DB

 빅스, 구구단 등이 소속되어 있는 젤리피쉬의 신인 보이그룹. 베리베리는 동헌, 호영, 민찬, 계현, 연호, 용승, 강민 총 7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1월9일 <베리어스(VERI-US)>를 발매하며 정식 데뷔했다. 베리베리는 멤버들 마다 작사, 작곡, 랩메이킹, 퍼포먼스는 물론 매번 뮤직비디오 영상, 앨범 자켓 디자인에도 직접 참여하며 ‘자체제작돌’, ‘크리에이티브돌’이라는 수식어에 어울리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 =
사진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데뷔 타이틀곡 ‘불러줘’에 이어 지난 4월 24일 두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딱 잘라서 말해’로 돌아온 베리베리는 3개월 만에 콘셉트의 변화를 소화해내며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줬다. 특히 베리베리의 막내 강민은 차은우를 닮은 듯한 외모로 차세대 ‘얼굴천재’, ‘엔딩요정’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인기몰이에 속력을 올리고 있다. 다재다능한 매력을 가진 일곱 남자의 잠재력은 이제 터질 일만 남았다. 
【译文】继出道曲‘불러줘(Ring Ring Ring)’之后,4月24日带着第二张迷你专辑’딱 잘라서 말해(From On)‘回归的VeriVery很好的展示了3个月内完美消化新风格。尤其是VeriVery忙内冈旻,有着与车银优相似的外貌而被成为新一代”脸蛋天才‘、’Ending妖精‘等,人气也是日渐高涨(当然在出道前就已经备受关注了)。拥有者多样魅力的7个男孩可谓是潜力无限。

2. 원어스 (ONEUS)

사진 =
사진 = RBW엔터테인먼트 제공

베리베리와 같은 날 데뷔한 원어스(ONEUS)는 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 총 6명으로 이루어져있다. ‘믿듣믿보’의 아이콘 마마무의 소속사 RBW에서 내보이는 보이그룹으로 탄탄한 실력과 세련된 콘셉트를 기대하게 했다. 첫 미니 앨범 <라이트 어스(LIGHT US)>의 타이틀곡 ‘발키리’는 신인답지 않은 성숙한 콘셉트와 눈빛, 퍼포먼스로 초반 팬덤 형성에 막강한 힘을 실었다. 
     
원어스는 ‘리얼 라이프 돌’이라는 수식어로 지난 2017년 11월부터 데뷔 프로젝트 ‘RBW 연습생 리얼 라이프 데뷔하겠습니다’를 통해 트레이닝 과정 등 자신들의 성장 모습을 팬들과 함께 공유했다. 지난 3월 건강과 개인적 사유로 활동을 중단했던 멤버 레이븐의 최근 복귀 의사를 알리면서 원어스의 완전체 활동에도 다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현재 다음 앨범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꾸준하게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译文】被称为’真人秀偶像“的ONEUS,与2017年11月出道。通过企划节目‘RBW练习生真人秀《我要出道了》’想粉丝们真实的展示了练习生的训练过程及各自成长的模样。3月,因为个人健康问题而中止活动的成员RAVN最近也传出了即将回归组合的消息,因此也增加了大家对ONEUS完全体活动的期待感。据悉,近期ONEUS也正在为新专辑紧锣密鼓的准备中,很快要再次跟粉丝们见面了。

 

 3.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사진 =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는 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 총 5명으로 구성된 보이그룹으로 지난 3월4일 첫 앨범 <꿈의 장:STAR>을 발매하며 첫 데뷔를 알렸다. 글로벌 아티스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소속된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두 번째 보이그룹이라는 점에서 TXT에 대한 관심은 데뷔 전후로 단연 뜨거웠다.

TXT는 타이틀곡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CROWN)’를 선보이며 안정적인 퍼포먼스와 라이브를 통해 매 무대마다 신입답지 않은 기량을 끌어올렸다. ‘방탄소년단 남동생’이라는 수식어에도 굴하지 않으며 청량함과 파워를 무기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译文】TXT主打歌‘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CROWN)’展示了稳定的舞蹈功底和现场LIVE实力,每一个舞台演出的时候都表现出不想新人般成熟的实力。抛开”防弹少年团师弟团“这个名号来说,清爽的外貌和活力也是TXT人气大涨的”武器“不是吗?

사진 =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3일에는 두 번째 싱글앨범 <Cat & Dog>를 발표하면서 또 다른 시작을 활동을 예고했으며, 9일에는 미국 뉴욕 공연을 시작으로 첫 해외 쇼케이스의 포문을 열였다. 방탄소년단을 이을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 그룹의 기반을 다지며, 이들의 무한한 성장을 기대하게 했다. 

 

4. 뉴키드(Newkidd)

사진 =
사진 =제이플로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뉴키드는 지한솔, 진권, 윤민, 우철, 휘, 최지안, 강승찬 총 7명으로 이루어졌으며 제이플로엔터테이먼트에서 선보이는 보이그룹이다. 뉴키드는 지난 2년간 두 번의 프리뷰 앨범 <소년이 사랑할 때>, <BOY BOY BOY(보이 보이 보이)>를 거쳐 마침내 지난 25일 정식 데뷔 미니 앨범 <뉴키드(NEWKIDD)>로 진짜 데뷔의 꿈을 이루게 됐다. 국내에서는 이제 막 알려지기 시작했지만 중남미에서는 이미 ‘대세’ 중에 ‘대세’다. 
     
그래서일까, 첫 정식 데뷔 타이틀곡 ‘뚜에레스’는 ‘너는’이라는 의미의 스페인어로 ‘너는 예쁘다’라는 ‘뚜에레스 보니따’라는 가사가 들어간다. 상대적으로 K팝의 영향력이 잘 미치지 않은 중남미를 겨냥함으로써, 뉴키드를 통해 한류의 새로운 영역확장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뉴키드는 올 여름 남미투어 콘서트를 확정지으며 본격적으로 글로벌돌의 영역을 다져나갈 준비에 들어갔다.

【译文】第一支正式出道主打歌‘뚜에레스(Tu eres )’加入了西班牙语元素,歌词中就有西班牙语”你可真美“。这也从侧面反映出K-POP已经开始集中火力扩展中南美版图了。通过Newkidd也让大家对韩流的新影响范围倍感期待。另一方面,Newkidd也将于今夏展开南美巡回演出,正式准备进军全球音乐市场。

 

5. 원더나인(1THE9)

사진 =
사진 =  스타포커스DB

MBC <언더나인틴>을 통해 결성된 그룹 원더나인은 전도염, 정진성, 김태우, 신예찬, 정택현, 유용하, 박성원, 이승환, 김준서 총 9명의 소년들로 구성됐다. 지난 4월 13일 발매한 데뷔앨범 <XIX>는 아라비아 숫자 19의 표기로 <언더나인틴>에 참가했던 9명의 만 19세 미만 소년들이 아이돌로서 비로소 하나가 되었음을 뜻한다.     

사진 =
사진 =포켓돌스튜디오 제공

전도염, 박성원 등의 멤버를 필두로 직접 작사 작곡, 안무를 제작하며 멤버들 개개인의 역량을 선보였다. 원더나인은 <언더나인틴>을 통해 유노윤호, 카이, 제이홉 등 쟁쟁한 스페셜 멘토를 거쳐 갔으며 음원강자 크러쉬와 협업하는 등 든든한 지원군을 얻었다. 덕분에 데뷔 타이틀곡 ‘스포트라이트(Spotlight)’로 안정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차근차근 입지를 쌓아가는 중이다. 수많은 경연과 치열한 경쟁을 통해 데뷔한 이들인 만큼 원더나인의 내면은 단단할 수밖에 없다. 무섭게 성장할 원더나인 앞으로의 무대에 기대를 걸어본다.    

【译文】以全睹炎,朴成原等成员为主,亲自参与专辑的作词作曲以及编舞创作,多方面的展示了成员们各自的能力。1THE9成员们均是通过节目《UnderNineteen》,由郑允浩,KAY,J-HOPE等当红人气偶像亲自选出来的门徒;再加上有音源巨匠Crush的协助,因此,1THE9带着出道曲‘스포트라이트(Spotlight)’正在有条不紊的活动中。拥有这在激励竞争中生存的丰富经验,使得出道的成员们,在韩流圈大环境的激烈竞争中也保持着强大的心态。以惊人的速度快速成长的1THE9,也让大家对他们今后的舞台更加期待。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